투자이용약관

더하이원펀딩 투자이용약관

 

이 약관은 ()더하이원크라우드펀딩(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더하이원펀딩 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투자자” 간의 권리와 의무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고 "회사"는 시스템의 운영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갖고 있으며투자자와의 여신업무는 "회사자회사인 (주)더하이원크라우드대부 (이하 "여신회사")가 전담합니다.

 

 1 (약관동의 및 개정)

"투자자"는 본 약관에 동의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투자자"로 등록되어 "사이트"에 등록된 대출상품의 채권에 대해 채권참가하여 낙찰받는 방식으로 해당 대출채권의 원리금수취권리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또한 "투자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며 이러한 조항들은 "회사"가 필요한 경우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 시 “투자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를 명시합니다.

 

 2 (투자)

"투자자"는 투자 이전에 “사이트에서 지정한 계좌에 투자금을 예치금 형태로 선입금해야 하며 “사이트에 등록된 대출상품에 투자 결정시 해당 상품의 정해진 투자 한도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투자금액을 설정하여 투자신청을 합니다. "투자자"의 투자로 인해 “사이트에 등록된 대출상품의 모집금액 대비 투자금액이 100% 도달 시 자동으로 모집이 종료됩니다또한 투자에 성공한 "투자자"의 채권은 "회사"의 자금과 구분하여 "투자자"의 소유로써 이를 관리하고투자에 성공한 "투자자"의 투자금으로 "여신회사"는 대출을 실행한 후 "투자자"에게 원리금수취권리에 대해 채권참가 방식으로 참여 권리를 제공하며이에 대해 "회사는 원리금 수취권리를 매입하고 원리금수취를 대행하여 원리금을 해당 "투자자"에게 분배합니다이때 "여신회사"가 해당 대출 채권자로서 대출채권에 관련된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으므로 "투자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해당 대출채권에 대한 원금과 이자를 대출자로부터 직접 수취하거나 회사의 동의 없이 "투자자"가 보유한 원리금수취권리를 제 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원리금 지급)

회사는 대출자로부터 원리금 상환 시 해당 채권의 원리금수취권리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투자자"에게 지급합니다.

투자된 채권은 대출자의 중도 상환 시를 제외하고 중도 인출되지 않으며만일 대출자가 "여신회사"에 원리금에 대해 전액 상환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해당 대출 채권에 참가한 "투자자"의 참가금액 비율에 맞게 상환된 원리금을 분배하여 지급합니다또한 대출자의 전액 중도상환 및 일부 중도상환 시 투자자의 참가금액에서 해당 비율만큼 중도상환 할 수 있습니다.

 

 4 (원리금 보장)

"회사" "여신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투자자"의 원리금 및 이자수익에 대해 보장하지 않습니다. "사이트"에서 “투자자가 행하는 모든 투자 행위는 "투자자판단에 의해 이루어 지며이에 "회사" "여신회사" "투자자"의 투자 행위에 대한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회사" "여신회사"는 해당 대출자가 원리금을 상환할 경우에만 "투자자"가 참가한 부분에 대한 원리금을 지급하고대출자의 원리금 상환 연체 시 “투자자에게 원금과 투자 수익에 대해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 "여신회사"에게 투자에 대한 법적사회적물질적 배상 및 보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세금)

"투자자"가 투자하여 발생한 수익은 비영업대금의 이익에 해당되어 25%의 소득세와 주민세 2.5%가 합해진 총 27.5%의 세금이 발생됩니다이러한 세금은 수익금 지급 시 제외되어 입금되며 제외된 세금은 “회사를 통해 원천징수 처리됩니다. (대부업체 등 특정사업자의 경우 부과되는 세금이 작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6 (투자자 플랫폼 이용료)

투자자의 투자 시 “회사는 가상계좌 발급예치금 관리상환 원리금 정산 및 입금 등 금융전산용역을 담당하며 이에 대한 대가로 투자자에게 투자금 × 0.1% × 투자개월 수의 플랫폼 이용료를 수취합니다이러한 플랫폼 이용료는 원금 상환시(마지막 회차) 차감되며, 만일 대출자의 연체/부도 등으로 투자자의 원금 상환이 되지 않으면 플랫폼 이용료를 수취하지 않습니다.

 

 

 7 (연체와 추심)

1. "상환지연" 이란 "채무자" 등이 매월 납입해야 하는 대출이자 또는 대출약정상의 변제기가 도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신회사" 에 원리금을 상환하지 못한 상태가 30일 미만인 것을 말합니다.

2. "연체" 란 "채무자" 등이 매월 납입해야 하는 대출이자 또는 대출약정상의 변제기가 도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신회사" 에 원리금을 상환하지 못한 상태가 30일 이상인 것을 말합니다.

3. "부실" 이란 "채무자" 등이 매월 납입해야 하는 대출이자 또는 대출약정상의 변제기로부터 90일 이상 장기 연체되는 것을 말합니다.

4. "회사" 는 "연체" 또는 "부실" 발생 시 해당 사항을 "사이트" 에 "연체율" 또는 "부실률" 로 공지합니다.

* 연체율 = 연체 중인 채권의 잔여원금 / 대출잔액 (취급총액 중 미상환 금액)

* 부실률 = 90일 이상 장기 연체 중인 채권의 잔여원금 / 총 누적 대출 취급액

5. “여신회사”는 “채무자” 등의 “상환지연” 또는 “연체”가 발생할 경우 대출약정서에 명기된 연체이자(연 25%)를 부과하고, 대출약정서에 명기된 담보권 실행조치(경매 또는 공매 등)를 할 수 있습니다.

6. 위 5항의 경우 투자자에게 지급되는 연체이자는 매월1일에 지급되는 것이 아닌 대출원금 회수시점에 지급받고 “여신회사”가 받은 연체이자는 원천징수 후 투자자에게 지급됩니다.

7. 채권추심 도중에 상환이 된 경우, 채권추심 과정에서 발생한 법무비용 등 각종 비용을 원리금에서 차감 후 지급할 수 있습니다. 

8. “여신회사”는 “연체” 상황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채무자”등 이 대출약정을 위반한 경우 대출약정을 해제하고 채권추심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채권추심 과정에서 투자 당시의 투자기간보다 

경매, 공매 절차 등에 의해 투자금 회수에 상당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경매, 공매 낙찰가격이 대출원금을 하회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여신회사”는 “연체” 또는 “기한의 이익상실” 등의 사유 발생 시 해당 대출채권을 제3자에게 매각할 수 있으며, 그 매각대금으로 투자자에게 원리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채권 매각과정에서 

“여신회사”의 판단에 의해 대출원금 이하의 금액으로 매각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투자자의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기타)

본 약관에 대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  03 27일부터 적용됩니다.

상호 : ㈜더하이원크라우드펀딩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로 195, 엠씨티타워 14009호
test

투자계산기

투자금액

수익률

상환방식

만기

월입금받을금액(세전)0

총 예상 수익(세전)0

투자순서

  • 01.회원가입 더하이원 펀딩 회원으로 가입하세요.

    회원가입
  • 02.가상계좌 발급 가상계좌를 발급 받으세요.

    계좌발급
  • 03. 예치금 입금 가상계좌로 예치금을 입금하세요.

    입금하기
  • 04.투자하기 예치금으로 상품에 투자하세요.

    투자하기
  • 05.원천징수 정보입력 원천징수 정보를 입력하세요.

    정보입력
  • 06.환급계좌 등록 및 변경 수익금 환급계좌를 등록해주세요.

    계좌등록
상품보기